이번엔 코인카지노 혁신…`테슬라 매직`에 쏠린 눈

전 세계 코인카지노 투자자들 사이에서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 '배터리 데이'가 초읽기에 들어갔다.테슬라는 실리콘밸리 카심바슬롯 공장에서 23일 오전 5시 30분(한국시간) 주주총회와 배터리 기술 발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시장에서 기대했던 테슬라 기술이 이날 대거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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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데이 발표 내용을 놓고 에스엠카지노에서 여러 추측이 난무하고 있지만 핵심 관전 포인트는 △테슬라의 배터리셀(건전지) 직접 생산 △배터리팩 가격 절감 △수명이 긴 배터리 기술 등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테슬라는 차량 중요 부품을 대부분 스스로 만들고 있다. 차체 등 기본 품목은 물론 최첨단 기술인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인공지능 반도체까지 직접 만든다.마진이 붙은 타사 코인카지노 제품을 사는 것보다 자체 생산해 전기차 원가를 낮추겠다는 의도다.

그런데 테슬라가 이제껏 직접 만들지 못한 유일한 품목이 배터리다.현재 테슬라는 모든 배터리를 일본 파나소닉, 한국 LG화학, 중국 CATL에서 사오고 있다.이 때문에 테슬라는 배터리 자체 개발 의지를 보여 왔다.지난해 배터리 연구개발(R&D) 회사인 '맥스웰'과 배터리 제조 장비업체 '하이바시스템스'를 사들인 게 그 증거다.올해 배터리 데이에서는 자체 배터리 생산공정 '로드러너'를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로드러너는 코요테가 아무리 쫓아도 잡을 수 없는 만화 속 조류 캐릭터. 경쟁사들이 따라오면 달아나겠다는 일론 머스크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관건은 코인카지노의 효율성이다.현지 매체에 따르면 테슬라는 기존 보다 지름이 4배 이상 큰 배터리셀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직경이 커짐으로써 셀들을 연결하는 비용과 생산공정이 줄어드는 효과를 노린 것이다.외부 연결을 위한 금속조각(탭)을 없애는 기술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평소 일론 머스크는 전기차 시장을 빠르게 확대하기 위해 원가 절감을 최대 목표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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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미국에서 휘발유 차량을 새로 구매하려면 평균 3만6718달러(약 4272만원)가 든다.반면 테슬라 '모델3'는 3만8990달러(약 4536만원) 정도로 264만원가량 더 비싸다.테슬라는 이 가격 차이를 배터리팩 가격 절감으로 역전시키려 하고 있다.전기차가 휘발유 차량보다 싸질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인 셈이다.현재 모델3 차량에 들어가는 전체 배터리(배터리팩) 원가는 7700달러 정도.그러나 중국 CATL이 만드는 리튬철인산 배터리를 사용하면 5600달러 정도로 2100달러(약 244만원)가량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시장에서는 건전지 형태의 배터리셀을 담는 중간 상자인 '모듈'을 제거할 것이라는 예상이 팽배하다.코인카지노 배터리 모듈이 모이면 테슬라 차량 아래에 깔리는 배터리팩이 되는데,모듈이 없어진다면 배터리팩 안에 보다 많은 배터리셀을 넣을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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